바르셀로나 여행정보

안전하고 즐거운 바르셀로나 여행을 위한 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본문

바르셀로나는 해외여행객이 급증하면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등 치안상황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습니다

안전한 바르셀로나 여행을 위해 다음 사항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 소지품은 잠시도 눈을 떼지 마세요.

- 식당카페테리아호텔공항 등에서 핸드폰파우치가방 등 개인소지품을 노리는 범죄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상대적으로 안전한 곳으로 인식되는 호텔 내 로비식당 등에서도 절도사건이 자주 일어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절도범들은 대상을 정하면 계속 관찰하면서 기회를 노리기 때문에 잠시라도 개인소지품에서 시선을 떼지 마시기 바랍니다특히패스트푸드 식당스타벅스류의 커피전문점 등과 같이 음식물을 직접 받아야하는 장소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② 소매치기 피해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소매치기 범죄 이외에조직적으로 움직이면서 옷에 이물질을 뿌리고 닦아주는 척한다든지갑자기 옆에 있는 사람이 쓰러진다든지노인 또는 장애인이 도와달라고 한다든지가짜 경찰이 신분증 제시를 요구하는 등 시선을 분산시키는 행위를 하면서 다른 조직원이 소매치기를 시도하는 사건이 많습니다이러한 유형의 행위에 대해서는 일절 대응하지 마시고 재빨리 현장을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출입문 쪽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계시고지하철 역내 에스컬레이터 및 계단 이용 시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허리복대 등 안전장치가 되어 있는 파우치류도 소매치기 대상이 되고 있으니 방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③ 최근 렌트카 등 자동차를 노리는 범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인물품은 트렁크 내 등 보이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고관리자가 상주하고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의 타이어에 고의로 구멍을 낸 후 자동차를 쫓아가다가 타이어 펑크가 나면 이를 도와주는 척 하면서 차량 내 가방을 절도하는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고속도로 휴게소에 주치 시에도 항상 주위를 살피시고 접근하는 사람에 대한 주의를 기울어주시기 바랍니다.

④ 오토바이 날치기 시에는 상해 등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일몰 이후에는 가능한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하시고, 도보로 이용할 시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작은 핸드백 또는 가방을 인도 쪽 방향으로 매시고 차도 또는 자전거도로 쪽으로 가까이 걸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 뒤쪽에서 오토바이 소리가 들리면 특히 더 주의를 살피시기 바랍니다.

- 날치기 절도를 당하시는 경우에는 상해 등 크게 다칠 수 있으니 어깨 등 신체에 밀착되어 있는 핸드백 또는 가방은 재빨리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⑤ 현금, 여권 등은 숙소 내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 현금, 여권은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소지하지 마시고 숙소 내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셀로나에 머무시는 동안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끝.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9건 / 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