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동정 및 정보 나눔

스페인에서 소비되는 생선 3분의1 아니사키스(Anisakis: 기생충의 일종인 생선호충) 감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진환
작성일

본문

스페인에서 소비되는 생선 3분의1 아니사키스(Anisakis: 기생충의 일종인 생선호충) 감염

스페인 소비자 협회(OCU) 에서 스페인에서 소비되는 생선 3분의1이 아니사키스(Anisakis: 기생충의 일종인 생선회충)에 감염되 있다고 발표 하였다, 특히, 식초멸치(boquerones en vinagre:앤초비)와 구운 정어리(Sardina asada)에서 발견되었다고 한다. 

지방에 따라 위험 더 많이 발견된곳은 대서양과 접한 북부 깐따브리꼬(Cantábrico)에서 50%로 치솟아 있다고 한며, 한편, 지중해 어종에서는 6% 정도가 발견되고 있다고 한다.  

특정 수산물에서 발견되는 생선에서 기생하는 기생충의 일종으로 날거나 덜 익힌 생선을 먹을경우 죽지 않고 인체내에서 기생하는 회중으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유행하는 스시(Sushi)음식, 생선회나 덜 익혀 먹을 경우 위장 감염이나 아니사키스 알레르기를 일으켜 과민성 쇼크가 올 수 있다고 한다. 

가장 좋은 예방법은 날거나 생선회의 경우 냉동 시켰다 먹거나 식초멸치(boquerones en vinagre:앤초비) 경우도 요리전 냉동 시킨후 사용하면 80% 예방효과가 있다,  식당이나 바는 냉동시킨후 사용하는게 의무화 되있으나 일식 초밥(Sushi)의 경우 대부분 날거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가 요망된다.

Sardina Asada

170816-sardina asada.jpg

180816-boquerones-vinagre.jpg
Boquerones en Vinagre(앤초비)

180816-boquerones-vinagre.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08건 / 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