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동정 및 정보 나눔

민주평통 주최 “평화 강연회” 성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본문

지난 23일(토) 오후 5시 호텔 H10 CASANOVA 에서 한명숙 전 총리를 강사로 모시고 민주평통남유럽협의회와 스페인지회에서 마련한 “한반도 평화강연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강연은 독일 베를린자유대학에서 독일통일 과정에 대해 연구중인한명숙 전 국무총리를 강사로 모셨다.

한 전총리는 현재 진행 중인 한반도의 평화 공존을 실현하기 위하여 독일통일 과정의 배울 점과 차이점을 확인하고 우리가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것이었다.

강연에서 그는 우선 한반도의 평화 공존을 통해 전쟁 없는 나라로 만들어 남북이 평화를 실현하고  평화를 정착시키는 것이라 하였다.

남북간에 평화를 정착시켜 자유로운 인적 교류(허가(비자)를 받아 서로 방문하고 돌아가는 것)과 경제 협력(남측의 자본과 기술– 북측의 자원과 인력)을 통해 남과 북의 경제 발전을 이루어 가며 신뢰를 구축하여 궁극적으로는 평화로운 남북 통일로 나아가는 길을 닦아야 한다는것이었다.

이날 강연회에는 40여명의 교민들이 참석하였고 강의를 마친 후 사진 찰영 시간이 있었고 후에 포도나무 식당에서 간담회를 겸한 만찬이 있었다.

특히 이날 강연회를위하여 이상무 민주평통남유럽협의회장과 바르셀로나 총영사관에서는 최준호부총영사 그리고 윤재호 영사가 참석하였고 박천욱 민주평통 스페인지회장, 강애림, 강민영, 도재은 위원이 참석하였으며 한 전총리의 강연은 참석자들에게 매우 좋은 호응을 받았다.

 

민주평통 남유럽협의회 스페인지회

 

그림1.png
강영을 마치고 단체로사진 찰영.

그림2.png
바르셀로나 위원들과 


그림5.png
이상무 협의회장 인사말. 

그림4.png

그림3.png
강연 중인 한명숙 전총리

6.png
이상무 헙의회장이 박천욱 스페인지회장에게 금일봉 전달.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08건 / 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