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공관

기상이변(폭설/Nevazo) 대비 안전여행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본문


최근 기상이변으로 스페인 까딸루냐 지역에 폭설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일요일,  Alt Pirineu와 Vall d'Aran에 강한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Pyrenees와 Pre-Pyrenees에 계속 내릴 것으로 예상되오니 가급적 이동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Bagà-Coll de Pal(바르셀로나)의 BV-4024 도로와 Castellar de N 'Hug(바르셀로나)의 BV-4031 도로가 임시 폐쇄되었다고 합니다.

 

ㅇ Vaquèira, La Peülla 및 La Bonaigua 항구(Lleida) 사이의 Naut Aran에 있는 C-28도로 임시 폐쇠


ㅇ Naut Aran (Lleida)의 C-142-b 도로 도로에서 체인을 사용해야 하며, Montferrer와 Port del Cantó(Lleida)의  N-260에서도 부분 도로 통제가 있다고 합니다.



직접적으로 우리 국민의 피해나 사고 접수는 없으나, 최근 스페인 내 이상기후 현상으로 기록적인 폭설과 강풍이 있었음을 감안하시어 스페인 여행을 예정 중이거나 여행 중이신 분들은 항시 일기예보를 주시하시고 악천후 대비 충분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상 악화로 기차 운행이 중단되거나 출입로가 폐쇄되는 경우, 안전을 위하여 가급적 여행 일정을 조정하시고 무리한 이동을 자제하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가급적 일정을 조정하시고 무리한 이동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내용 : 스페인 기상청 AEMet 경보현황 

· [영어] Meteorological warnings 

· [스페인어] Avisos Meteorológicos Vigentes (하단 링크)


◆ 기타 참고 사이트 : 유럽 기상특보 현황 확인 - Meteoalarm (하단 링크단 이미지 참고)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4건 / 1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