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안전여행정보

  1. 정보마당
  2. 안전여행정보
  • 글자크기

안전하고 즐거운 바르셀로나 여행을 위한 정보

작성자
주 바르셀로나 총영사관
작성일
2019-06-27

바르셀로나는 해외여행객이 급증하면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등 치안상황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습니다.

안전한 바르셀로나 여행을 위해 다음 사항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소지품은 잠시도 눈을 떼지 마세요.

- 식당, 카페테리아, 호텔, 공항 등에서 핸드폰, 파우치, 가방 등 개인소지품을 노리는 범죄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곳으로 인식되는 호텔 내 로비, 식당 등에서도 절도사건이 자주 일어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절도범들은 대상을 정하면 계속 관찰하면서 기회를 노리기 때문에 잠시라도 개인소지품에서 시선을 떼지 마시기 바랍니다. 특히, 패스트푸드 식당, 스타벅스류의 커피전문점 등과 같이 음식물을 직접 받아야하는 장소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매치기 피해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소매치기 범죄 이외에, 조직적으로 움직이면서 옷에 이물질을 뿌리고 닦아주는 척한다든지, 갑자기 옆에 있는 사람이 쓰러진다든지, 노인 또는 장애인이 도와달라고 한다든지, 가짜 경찰이 신분증 제시를 요구하는 등 시선을 분산시키는 행위를 하면서 다른 조직원이 소매치기를 시도하는 사건이 많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행위에 대해서는 일절 대응하지 마시고 재빨리 현장을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출입문 쪽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계시고, 지하철 역내 에스컬레이터 및 계단 이용 시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허리복대 등 안전장치가 되어 있는 파우치류도 소매치기 대상이 되고 있으니 방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③ 최근 렌트카 등 자동차를 노리는 범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개인물품은 트렁크 내 등 보이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고, 관리자가 상주하고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의 타이어에 고의로 구멍을 낸 후 자동차를 쫓아가다가 타이어 펑크가 나면 이를 도와주는 척 하면서 차량 내 가방을 절도하는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주치 시에도 항상 주위를 살피시고 접근하는 사람에 대한 주의를 기울어주시기 바랍니다.

④ 오토바이 날치기 시에는 상해 등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일몰 이후에는 가능한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하시고, 도보로 이용할 시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작은 핸드백 또는 가방을 인도 쪽 방향으로 매시고 차도 또는 자전거도로 쪽으로 가까이 걸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 뒤쪽에서 오토바이 소리가 들리면 특히 더 주의를 살피시기 바랍니다.

- 날치기 절도를 당하시는 경우에는 상해 등 크게 다칠 수 있으니 어깨 등 신체에 밀착되어 있는 핸드백 또는 가방은 재빨리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⑤ 현금, 여권 등은 숙소 내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 현금, 여권은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소지하지 마시고 숙소 내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셀로나에 머무시는 동안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끝.


loading